터치 한번으로 내 아이에게 맞는 학원 찾기 끝!

 내 아이에게 알맞은 학원 찾기는 자녀를 키우는 부모들의 가장 큰 고민거리다. 주위의 입소문에 의존하기도 하고, 학원 전단지나 광고물, 학원설명회 등 일일이 발품을 팔며 정보를 입수하기도 한다. 하지만 이젠 스마트 폰 터치 하나로 인근 지역에 어떤 학원들이 있는지, 각 학원의 구체적 정보까지 한눈에 알 수 있게 됐다. 위치기반 학원검색 어플리케이션 ‘FBI(Find Best Institute) 학원’이 론칭된 것. FBI 학원 앱은 정확하고 체계화된 양질의 학원 정보를 이용자가 한눈에 직접 비교할 수 있도록 구축된 최신 교육  어플리케이션이다.

학원 검색부터 실시간 1:1 상담까지
 FBI 학원 앱은 궁금한 사항을 등록할 수 있는 ‘물어봐’ 기능과 우리 동네 위치한 학원들을 조건에 맞게 검색할 수 있는 ‘찾아봐’기능이 있다. ‘물어봐’ 서비스는 학부모나 학생 등 앱 이용자가 학원 찾기는 물론 교육 방법 등에 관한 질문을 등록하면 해당지역 관련 학원장들에게 문자로 전송되어 궁금 사항을 즉시 해소해주는 서비스다. 흔히 사용하는 네이버 지식인과 비슷한 서비스지만, 좀 더 전문성과 객관성을 갖추고 있다. 또한 학원 관련된 질문들에 대한 원하는 해답을 손쉽게 검색할 수도 있다.
‘찾아봐’기능은 원하는 지역의 학원들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통합 검색 서비스다. 수학, 영어 등의 주요 과목뿐만 아니라 미술, 피아노, 바둑, 태권도 등의 예체능학원까지 총 망라되어 있다. 뿐만 아니라 어린이집이나 유치원, 아파트 단지 내 공부방 혹은 놀이방도 검색 가능하며, 독서실과 고시원, 운전학원 등 원하는 목적에 맞는 교육 시설들을 찾아볼 수 있다. 기본적인 학원 위치가 지도로 제공되고, 학원사진, 학원의 교육 철학, 강사진의 이력, 학원 설명회나 학원 일정 등의 공지사항까지 한 번에 제공된다. 앱 이용자에게는 홈쇼핑 할인쿠폰과 대형 카페 및 프랜차이즈 요식업체 할인 쿠폰 등이 실린 감성매거진 'f.ternoon'이 해당 학원으로 무료 발송된다.

학원 운영자에게는 효율적 홍보 수단
 FBI 학원 앱은  학원 운영자에게 새로운 홍보 수단으로 자리 잡고 있다. 그간 학원들의 홍보 방식은 현수막이나 전단지, 온라인 광고와 같은 일방적인 매체에 지나지 않았다. 하지만 FBI 앱은 24시간 학원 정보를 노출시킬 수 있고 이용자의 온라인상으로 실시간 상담까지 가능해 효율적으로 학원을 알릴 수 있는 수단이 된다. 특히 학원운영자를 위해 제공되는 VIP 사이트에서는 학원비 결제시스템을 비롯해 학원 출결관리, 학원설명회, 학원 내 공지발송, 학원일정관리, 원생 수강관리 등을 쉽게 관리,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그간 고비용, 저효율의 홍보 방식이 주를 이뤘지만 이제는 저비용, 고효율의 홍보가 가능한 셈이다.
현재 FBI 학원 앱(2.0 버전)은 론칭한 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현재 3만2000여개의 학원이 등록할 만큼(6월8일 기준) 학원가의 반응도 폭발적이다. 일산 지역에서는 서구와 동구 기준으로 2000여개의 학원과 교습소, 어린이집, 유치원 등이 등록돼 있다. 학원 등록은 앱을 통해 직접 등록 가능하다.

교육부문 1위 어플리케이션 화제
 FBI 학원 앱은 주식회사 OMP에서 개발, 론칭했다. 참신함과 혁신성을 인정받아 2014년 4월 중소기업진흥공단에서 정책 자금을 지원하는 청년벤처기업 1위를 차지했다. 주식회사 OMP는 학원가의 비효율적이고 일방적 홍보 현실, 이용자의 학원 찾기가 여전히 한계에 있어 신뢰성 있는 학원정보구축이 시급한 상황에서 이러한 앱을 출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FBI 앱은 첫 선을 보이자마자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교육 부문 1위 어플리케이션으로 자리 잡았을 만큼 화제가 되고 있다. 주식회사 OMP는 올해 경기도 학원 총 연합회와 MOU를 맺은 데 이어 전국 프랜차이즈 학원들의 효율적 학원관리를 위해 시스템을 더욱 발전시켜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일산본부 이은정 팀장은 “FBI 앱은 내 손안에 펼쳐지는 학원 스토리”라며 “고양시 일산영어학원, 일산수학학원, 일산입시학원, 일산웅변스피치학원, 일산논술학원, 일산컴퓨터학원, 일산미술과 일산음악학원 뿐만 아니라 일산독서실과 일산교습소, 일산유치원까지 자신에게 맞는 학원과 교육기관을 정확하고 편리하게 찾아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덕양본부 강희경 팀장은 해당 앱에 대해 “FBI 앱을 통해 학원들은 일시적, 소모적인 광고로 인한 비용이 학생에게 돌아가는 것을 막고 합리적으로 학원운영이 가능해질 것으로 보인다”고 전망했다. FBI 학원 앱은 안드로이드폰은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아이폰은 앱스토어에서 다운가능하다.

 

남지연 리포터 lamanua@naver.com

내일신문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