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화동 ‘Cafe GATTO(카페 가토)’]

대화동 장성초등학교 앞 주택가 골목의 카페 ‘GATTO’는 동네 산책하듯 편안한 마음으로 들러 차 한 잔 마시며 생활소품을 구경하는 재미와 즐거움이 있는 곳이다. 오랫동안 학교 일과 환경 관련 봉사를 하면서 환경을 보호하는 일에 더욱 관심을 두게 되었다는 주인장. 카페에 오는 손님들 다수가 학부모, 가족 단위의 손님이기에 카페에 와서 편안하게 차를 마시며 자연의 향기를 느낄 수 있도록 카페를 꾸몄다.

카페에서는 커피 외에 손으로 직접 짠 주인장표 수제 과일청으로 만든 차와 에이드를 비롯해 생강 라떼와 쑥 마카롱 등 맛과 정성이 듬뿍 담긴 음식을 맛볼 수 있다. 그리고 한쪽에 린넨으로 만든 가방, 옷, 자수를 넣은 스카프, 손수건 그리고 천연 향수와 디퓨저 등 의류와 생활 소품을 진열해 놓았다. 모두 공방 강사들이 만든 작품으로 판매하는 제품이다. 또한, 원하는 제품을 직접 만들고 싶은 사람은 배울 수 있는 공방을 소개받을 수 있다. 환경 보호를 위한 간단한 EM(이엠) 원액을 사용한 세제와 천연 샴푸 만들기, 천연 디퓨저와 향수 만들기 등의 일일 수업을 신청할 수 있다. 자수 수업은 한 달간의 기초 자수 수업과 그 이후 원하는 작품을 만드는 수업으로 진행된다. 현재 2기 수업은 마감된 상태고 다음에 3기 수업 수강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카페에서 맛보는 생강, 레몬, 자몽 등의 과일청과 수제 마카롱은 매장에서 직접 구매하거나 택배 배달도 가능하다. 그밖에 매장에서 직접 만드는 샌드위치, 파니니, 낙지 필라프 등의 식사와 저녁에는 간단한 안주를 곁들인 맥주를 주문할 수 있다.   

내일신문 기자

내일신문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