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cancel

내일신문

임병택 시흥시장 "행복한 변화, 새로운 시흥"

민선 7기 88대 과제 제시

등록 : 2018-10-12 12:04:06

임병택 경기 시흥시장은 11일 시청 시민관에서 취임 100일 기자회견을 열고 "행복한 변화, 새로운 시흥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임 시장은 이 자리에서 △시민이 주인되는 시흥 △따뜻하고 안전한 시흥 △새롭게 혁신하는 시흥 △미래를 열어가는 시흥 △자연과 함께하는 시흥 등 민선 7기 5대 시정목표를 소개했다.

이를 위해 시장 직속 민원상담소 설치, 청년 커뮤니티 공간 확충, 청년·신혼부부 주거복지 로드맵 구축, 문화예술회관 건립, 치매 통합관리 시스템 구축 등을 약속했다. 중·고교 신입생에게 교복 구매비를 지원하고 시민종합운동장을 건립하는 등 88대 과제를 제시했다.

임 시장은 이들 공약과 관련해 여섯 가지 특징이 있다고 덧붙였다. 시민원탁회의 등 시민사회의 숙의과정을 통해 시민 생각을 최대한 반영했고 안전·도시가치·복지·교육 등 시정운영 7대 나침반을 핵심가치로써 공약 세부과제에 녹였다고 밝혔다. 생활권역별 안배 등 균형과 조화, 도시 인프라와 연계한 정책, 세대 및 계층의 맞춤형 정책을 최대한 반영했다고 설명했다.

임 시장은 "향후 공약에 대한 보충 및 보완장치로써 시정운영 4개년 계획을 수립하고 연차별로 시민의 목소리가 적기에 시정에 투영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며 "시민 스스로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품격있는 도시를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곽태영 기자 tykwak@naeil.com

twitter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