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cancel

내일신문

과천시, 과천지구 시민기획단 모집

신도시개발 시민의견 수렴

등록 : 2019-02-11 17:20:23

경기 과천시는 과천동 일대 택지개발사업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자 '공공주택지구 시민 기획단'을 오는 15일까지 모집한다. 과천·주암·막계동 일대 과천지구(155만㎡)는 지난해 12월 19일 정부가 3기 신도시 택지지구로 지정, 7000호가 공급될 예정이다.

과천시는 시민 기획단을 구성해 과천지구 개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 개발계획에 최대한 반영한다는 방침이다.

시민기획단은 공개모집 90명, 추천 10명 등 총 100명으로 구성돼 올 상반기까지 운영된다.

과천시에 주소를 두거나 과천시에 재산권을 보유한 만 19세 이상의 시민은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시청 홈페이지(www.gccity.go.kr)에서 확인하면 된다.

과천시는 기획단이 구성되면 다양한 계층의 시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평일 저녁·토요일에 회의를 열 계획이다. 회의는 분야별 발전방안에 대한 시민 의견을 듣는 주민 참여형 토론으로 진행한다.

신희준 시민사회소통관은 "시민 참여를 통해 시정을 이끌어간다는 시정방침을 구현하기 위해 시민기획단을 모집, 과천동 일대 개발 계획뿐만 아니라 기존 도심과의 상생방안 등 과천시 도시비전에 대해 전반적으로 논의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과천시는 과천지구에 우수기업을 유치하고, 도시첨단산업단지를 조성해 자족 기능을 갖춘 신도시로 조성하겠다고 개발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곽태영 기자 tykwak@naeil.com

twitter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