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 산업분야 전문 인재 양성 위해

경희사이버대는 지난 4일 한국디지털콘텐츠크리에이터협회와 산학협동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산학협동 협약은 양 기관의 교육 및 문화와 관련된 교류 촉진과 한국디지털콘텐츠크리에이터협회 소속 임직원들에게 평생교육과 재교육을 도모하기 위해 진행됐다. 협약을 통해 경희사이버대의 전문적인 교육 프로그램과 소속 임직원 및 회원들에게 입학 시 교육비 감면 혜택이 제공된다.

한국디지털콘텐츠크리에이터협회는 유튜브 및 블로그 매체를 통한 온라인 홍보, 크리에이터 및 SNS 교육 등 크리에이터 권익 보호를 위한 정책 제안 등 크리에이터의 권익보호에 앞장서고 있다. 또 경희사이버대는 문화커뮤니케이션학부를 통해 커뮤니케이션과 문화예술의 융복합적 교육과정을 제공하며 전문 역량을 갖춘 문화예술 산업 분야의 다양한  인재를 양성한다.

한편 경희사이버대는 16일까지 2019학년도 후기 신·편입생 모집을 진행한다. 수능·내신 성적과 관계없이 자기소개(80%)와 인성검사(20%)로 선발하며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을 가졌거나 동등 학력이 인정되는 사람이면 누구나 지운할 수 있다. 전문대 졸업 또는 4년제 대학에 재학하거나 졸업한 자는 2·3학년 편입학도 가능하다. 졸업 시 이들에게는 오프라인 대학과 동일한 4년제 정규 학사학위가 수여된다.

경희사이버대 2019학년도 후기 신·편입생 원서접수는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http://www.khcu.ac.kr/ipsi/)를 통해 PC 또는 모바일로 하면 된다. 입학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나 전화(02-959-0000)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장세풍 기자 spjang@naeil.com

장세풍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