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logo

내일신문 검색

귀차르디니의 처세의 법칙

2018-02-05 16:25:42
add Favorite
text
plus
minus

“싫은 사람에게도 싫은 티를 내지 마라, 존경 받고 싶다면 먼저 상대를 존중하는 태도를 보여라, 현명한 사람에게 다가가 호감을 얻어라.” 마키아벨리와 더불어 이탈리아 르네상스를 대표하는 사상가로 손꼽히는 귀차르디니의 처세서. 이 책은 뻔히 알면서 실천하지 못하거나 일상생활에서 무심코 넘기기 쉬운 처세의 기술을 끄집어내며 경각심을 일깨워준다. 특히 상황에 따른 처세 방법을 주제별로 정리하고 있어 목차 체계가 없었던 원서에 비해 흥미를 더한다.

본문은 총 8장으로 이루어져 있다. 1장에서는 시대가 변해도 절대 변하지 않는 세상사의 이치를 알려주고, 2장에서는 성공과 부를 얻기 위해 해야 할 행동과 하지 말아야 할 행동을 제시한다. 3장에서는 때로는 자신을 낮추기도 하고 때로는 자신의 속마음을 숨겨야 하는 그야말로 현실적인 처세술에 대해 이야기한다.4장에서는 권력과 리더십의 은밀한 속성을 깨닫도록 도와주고, 5장에서는 그 어떤 일에서도 이길 수 있는 노하우를 전수한다. 6장에서는 사람과 사람 사이에 있어서의 처세술을 알려주며, 7장에서는 세월이 흘러도 절대로 변하지 않는 커뮤니케이션 기술에 대해 설명한다. 8장에서는 명성과 평판을 얻기 위해서는 진심으로 행동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내일북 홈페이지(www.naeilbook.com)를 방문하시면 더 많은 새로운 전자책을 체험하실 수 있습니다.

twitter
facebook
cyworld
mail
  • 목록
  • 뒤로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