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logo

내일신문 검색

동물농장 1984년 (범우비평판세계문학선 25-1) 2판

2018-02-07 10:06:08
add Favorite
text
plus
minus

오웰의 대표작 두 편을 묶은 책. <동물농장>은 영국 해학 문학의 전통을 이어받아 동물을 의인화시켜 인간 제국을 풍자한 우화 소설이며 러시아 혁명 이후의 스탈린 시대의 권력 체제를 모델로 한 정치 풍자 소설이다. 이 소설은 스페인 내란에서 작각 직접 체험한 좌익 정당의 치사스런 내부 권력 투쟁에 대한 환멸과 헬트포드사이어에서 농장을 경영하면서 얻은 지식을 연결시켜 구성한 중편소설이다. <1984년>은 오웰이 현대에 대한 확고한 증언 전쟁으로 인한 전인류의 비인간화 고문과 세뇌로 인한 기계적 인간화를 그리으로써 완벽한 전체주의를 묘사한 미래 소설이자 정치 풍자 소설이다. <1984년>에 나타난 오웰의 문학세계는 정치와 밀접한 관련을 맺고 있으며 인류의 미래에 대한 하나의 가상적인 정치 체계를 그리고 있다.
 1945년 출판된 <동물농장>은 당시 대단한 반향을 불러일으켰던 문제작으로서 소비에트 공산사회를 풍자하고 있다. 그리고 1984년 역시 가공할 전체주의 사회를 풍자한 미래 소서로서 다가올 반유토피아적 세계를 묘사하고 있다 아이러니컬하게도 이 1984년은 그의 사후에 문제화된 작품이기도 하다. 오웰의 스페인 이탈리아 독일 소련에서 자라고 있던 전체주의에 대한 또한 민주주의와 전체주의 사이의 갈등이 일고 있던 영국에 대한 경고를 겸한 신랄한 비난은 그의 작품에 잘 나타나 있으며 이 작품들은 좌익과 우익 모두에게 멸시와 공격을 받았다.- 범우사

내일북 홈페이지(www.naeilbook.com)를 방문하시면 더 많은 새로운 전자책을 체험하실 수 있습니다.

twitter
facebook
cyworld
mail
  • 목록
  • 뒤로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