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cancel

내일신문

전문가부터 자격증 취득까지… “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시작하자!”

경찰행정·범죄수사 등 학점은행과정 및 다양한 전문교육과정 운영

등록 : 2018-02-14 11:15:37

새로운 직업을 꿈꾸는 직장인, 학점 취득으로 학위를 취득하려는 청년들, 가사와 양육에서 벗어난 주부들이 봄 학기 준비로 분주하다. 올 봄에는 자신만의 취미와 교양 그리고 미래를 위해 보람찬 투자를 해보리란 다짐에서이다. 수준 높은 강의와 다양한 혜택으로 호응을 얻고 있는 한세대학교 평생교육원의 2018학년도 1학기 강좌를 살펴봤다. 

무시험 입학 학점은행과정, 토·일 주말반 개설로 직장인도 편리하게
한세대학교 평생교육원은 2018학년도 1학기 학점은행과정으로 사회복지사와 보육교사 2급 자격증 취득과정, 경찰행정과정, 범죄수사과정 등을 운영한다.
학점은행과정은 교육부장관명의 전문학사 또는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한 강좌이다. 대학 등록금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한세대학교 총장명의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취득 후 한세대학교 대학원 진학 시 입학금 전액 면제 및 20-30% 동문장학혜택까지 받을 수 있어 관련분야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에게 좋은 기회가 되고 있다.
학점은행과정 중 경찰행정 전공은 경찰행정 관련 전공과목 이외에 교양, 일반과목 이수를 통해 경찰행정 전문학사 학위취득이 가능하고 경찰행정 관련 45학점(15과목)을 이수하면 경찰공무원 특차시험 응시 자격이 부여된다. 전문학사 취득 후 한세대학교는 물론 전국 4년제 대학의 경찰행정학과 3학년에 편입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특히 한세대학교 평생교육원은 올해 봄 학기부터 경찰행정 전공은 물론 수사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범죄수사 전공을 개설, 주목받고 있다.
범죄수사 과정은 전국 최초로 수사학사 취득이 가능한 과정이다. 지금까지 범죄수사학과는 학사 과정이 없고 대학원 과정만 있었다. 대학원은 특별학사과정이기 때문에 전문대를 졸업해야 진학이 가능하다. 하지만 이제 한세대학교 평생교육원 범죄수사학 전공을 통해 정규 학사학위 ‘수사학사’를 취득할 수 있게 된 것이다. 누구나 이 과정을 이수하여 140학점을 취득하면 정식 수사학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고, 이어 한세대학교 경찰법무대학원 경찰학 석사학위 과정에 진학이 가능하다.
한세대학교 평생교육원 신현기 원장은 “한세대학교 평생교육원은 향후 범죄수사 과정을 집중적으로 특성화 해나갈 예정”이라며 “경찰행정과정과 범죄수사과정은 고등학교 졸업 학력 소지자 및 대학을 휴학하고 현직 경찰공무원에 합격하여 대학복학이 어려운 경찰서, 지구대/파출소에 근무 중인 많은 현직 경찰관들에게 매우 의미 있는 학위취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세대학교 평생교육원 경찰행정과정과 범죄수사과정은 수능과 내신을 반영하지 않는 무시험 면접전형으로 이루어지며 평일반은 물론 토·일 주말반을 개설, 일반 학습자들은 물론 직장인과 현직 경찰관들도 편리하게 학점을 이수할 수 있도록 했다.

http://lifelong.hansei.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백인숙 리포터 bisbis680@hanmail.net

twitter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