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치영 원장 생기한의원 강남역점

지루성피부염은 표면적으로는 얼굴과 두피에 발생하는 습진성 피부질환이다. 초기에는 안면홍조와 가려움증, 각질 등의 증상으로 시작된다. 그러나 초기 치료시기를 놓치고 방치하게 되면 일상생활이 불가능하고 대인기피증이 생길 정도로 고생하는 사람들이 많다. 

지루성피부염과 안면홍조는 단순 피부질환이 아니라 인체 상부의 혈액순환 장애를 동반한 면역 질환이라고 할 수 있다. 실제로 지루성피부염과 안면홍조로 내원하는 사람들은 심각한 수준의 혈액순환 장애를 가지고 있고 얼굴과 두피에서 땀 배출이 거의 이루어지지 않는 사람들이 많다.

지루성피부염과 안면홍조는 단순 피부질환이 아니라 얼굴과 인체 상부의 순환장애를 동반한 면역질환이기 때문에 심각한 수준의 혈액순환 장애와 인체 면역 시스템에 문제가 생겼다는 의미이다.

따라서 지루성피부염과 안면홍조를 치료하기 위해서는 우선 혈액순환 장애를 개선해서 땀의 배출이 충분하게 이루어져야 한다.

동시에 체질 개선을 통해서 혼란에 빠진 면역시스템을 안정시켜야 한다. 지루성피부염과 안면홍조의 치료는 혈액순환과 체질개선을 돕는 다양한 한약을 기본적으로 사용한다.

그리고 정기적으로 약침을 얼굴과 두피에 직접 시술한다. 또한 피부 보습을 위한 치료도 병행하게 된다.

이와 함께 지루성피부염과 안면홍조는 재발이 빈번하기 때문에 꾸준한 관리와 치료가 필요하다. 또한 지루성피부염과 안면홍조를 비롯한 난치성 피부질환으로 고생하시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

지루성피부염과 안면홍조가 발생하면 만성화되어 악화되기 전에 조금이라도 빨리 근본 치료를 시작해야 한다.  

김규철 기자 gckim1026@naeil.com

김규철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