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 지역청년도 참여 가능

서울시립대학교(총장 원용걸)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오는 24일부터 다음달 28일까지 인문계와 이공계 학생들을 위한 맞춤형 면접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대기업 하반기 채용 시즌에 맞춰 계열별 특성에 맞는 면접 교육을 제공하여 학생들의 취업 역량 강화를 목표로 한다.

이공계 학생들을 위한 ‘이공계 인성·직무 면접 합격 솔루션’은 기초 면접부터 인성·직무 면접까지 다루는 기본 특강과 자동차, 반도체, 제약바이오, 2차전지 등 산업별 직무와 기술 면접을 준비할 수 있는 현직자 특강으로 구성된다. 이론 강의는 비대면으로 진행되며, 실습과 모의면접은 대면으로 이루어져 실질적인 피드백을 제공한다. 총 7개의 특강과 2번의 대면 면접 컨설팅이 포함돼 있다.

9월 30일에는 인문계 학생들을 대상으로 전 카카오 마케터이자 탈잉 취업분야 1위인 유명 취업강사 ‘취업왕 이쌤’이 진행하는 ‘인문계열 자소서+면접 통합 완성 특강’이 대면으로 열린다. 이 특강은 인문계 학생들이 대기업 채용에서 자주 부딪히는 자소서 작성과 면접 준비를 집중적으로 다룬다. 자소서 항목 분석, 면접 꿀팁, 자주 나오는 질문에 대한 모범 답변을 제공하며 실시간 질의응답도 포함된다.

이번 특강은 면접 두려움을 해소하고 생동감 있는 피드백을 제공해 단기간 내 실력을 향상시키는 참여형 수업으로 운영된다.

신청기간은 이공계 프로그램은 9월 19일까지, 인문계 프로그램은 9월 25일까지다. 재학생은 경력개발시스템 유오스토리(https://uostory.uos.ac.kr)에서, 지역청년은 유오스토리투게더(https://uostorytogether.uos.ac.kr)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황선환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하반기 채용 시즌에 맞춰 계열에 특화된 면접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전공에 따라 학생들이 취사선택 할 수 있도록 교육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시립대학교는 2023년 고용노동부지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를 개소하여 지역청년과 동반 성장할 수 있는 취업프로그램을 꾸준히 운영하고 있다.

장세풍 기자 spjang@naeil.com

장세풍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