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프리미엄브랜드지수

가스보일러 부문 6년 연속 1위

경동나비엔이 ‘2024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에서 가스보일러 부문 6년 연속, 온수매트 부문 9년 연속 1위에 올랐다.

경동나비엔은 “1988년 아시아 최초로 콘덴싱 보일러를 개발한 후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어가고자 보일러의 혁신을 선도해왔다”고 밝혔다.

최근 온수기능을 대폭 강화한 ‘나비엔 콘덴싱 ON AI’를 출시하며 보일러의 패러다임을 난방에서 온수로 전환했다. 대표적인 기능은 ‘온수레디 시스템’이다. 퀵버튼을 눌러두면 기존 보일러 대비 93%나 단축된 10초 이내에 온수를 사용할 수 있다.

덕분에 4인가족 기준 연간 20톤에 해당하는 물을 절약할 수 있다. 이러한 친환경성을 인정받아 국내 가정용보일러 최초로 ‘녹색제품인증’을 받았다. 또한 집안 여러 곳에서 온수를 써도 온도가 일정하게 유지된다. 기존 보일러 대비 10분 기준 약 6ℓ까지 유량을 증가시켜 끊김 없이 온수를 사용할 수 있다.

AI 기능을 접목해 스마트한 보일러 사용도 돕는다. 매월 발간되는 난방과 온수에 사용된 가스사용량을 계산하고 예상 가스요금을 산출하며 실내환경에 따른 보일러 사용법을 권장한다. 또한 국내 업계 최초로 적용된 ‘무선 펌웨어 업데이트’(FOTA) 기능으로 보일러 소프트웨어가 최신 버전으로 유지될 수 있다.

경동나비엔 숙면매트에는 다양한 첨단기술이 적용됐다. 0.5도 단위의 정밀한 온도조절 기술로 최적의 숙면온도를 제공한다. 숙면매트 온수는 ‘듀얼온도센싱’ 기술로 밤새 일정한 설정 온도를 유지한다.

슬립케어 시스템’은 애플리케이션으로 나만의 수면 패턴을 찾아준다. ‘수면모드’를 사용하면 밤새 체온 변화 패턴에 맞게 온도가 자동으로 조절된다. ‘개인맞춤모드’를 사용하면 최대 12시간을 5개 구간으로 나눠 시간대별로 사용자가 원하는 온도를 직접 설정할 수 있다.

경동나비엔 김용범 영업총괄 임원은 “경동나비엔은 그동안 친환경·고효율 기술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쾌적한 생활환경을 선사하기 위해 노력해왔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생활에 최적화된 새로운 솔루션을 선사할 것”이라 밝혔다.

한편 프리미엄브랜드지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브랜드에 대한 가치인식을 조사한다.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공동 개발했다.

김형수 기자 hskim@naeil.com

김형수 기자 기사 더보기